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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매니악스 슈팅 게임 알고리즘에 나오는 방향탄 코드 2-11를 Unity에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실시간으로 Sin, Cos 연산을 하지 않고 미리 1도 마다 계산을 해놓아 필요할 때 계산을 하는것이 아닌 미리 계산된 값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able : MonoBehaviour { public Vector2[] posArray; private void Awake() { for(int i = 0; i <360; i ++) { posArray[i].x = Mathf.Cos(Mathf.PI / 180 * i); posArray[i].y = Mathf.Sin(Mathf.PI / 180 * i); } } public Vector2 GetSpeedVector(int theta) { theta %= 360; return posArray[theta]; } } | cs |
미리 계산된 값을 기즈모로 그려본 모양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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