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ity

[Unity] TransformDirection

Kim2558 2019. 9. 7. 23:12

Unity 공식 사이트에서의 TransformDirection 함수는 아래와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로컬공간에서 월드공간으로 /direction/을 변환합니다

 

즉 TransformDirection 함수는 해당 transform의 로컬공간에서의 벡터를  월드공간에서의 벡터로 바꿔주는 함수입니다.

예를들면 오브젝트를 정면으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

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transfomr.Translate(Vector3.forward); 처럼 편하게 구현할 수 있지만 Rigidbody, CharacterController와 같이

상대 좌표가 아닌 월드 좌표로 오브젝트를 움직이게 해야할 경우 TransformDirection 함수가 용이합니다.

 

forward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forward = transform.localToWorldMatrix * Vector3.forward;

forward = transform.forward;

위의 코드는 모두 같은 정면을 나타냅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nity] 특정 값을 제외한 랜덤 값 구하기  (0) 2019.04.1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