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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Firebase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console.firebase.google.com/



2. 프로젝트 추가


임의의 프로젝트 이름을 넣고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변경한 후 프로젝트 만들기 버튼을 눌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ID는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할 URL에 사용됩니다.



3. 앱 추가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앱 추가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 페이지에서 입력하는 패키지 이름은 유니티 패키지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google-services.json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 파일은 Unity Assets 폴더에 들어가게 됩니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unity/setup?authuser=0#add-the-sdk-android 이곳에서 Unity에 추가될 Unity용 Firebase SDK를 다운받습니다. 3, 4단계는 무시하고 지나갑니다.



4.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앱 추가를 완료했으면 좌측의 Database를 클릭합니다. 



Database 버튼을 클릭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Realtime Database의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실제 출시되는 앱이라면 잠금 모드로 시작하여 접근 권한과 Auth를 설정해주어야 하지만 지금은 테스트 모드로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Firebase 페이지에서 해야할 세팅은 모두 끝났습니다. 다음 부터는 Unity 에서 해야될 세팅입니다. 


5. Unity Project를 생성합니다.



6. 플랫폼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합니다.



7. 패키지 이름을 Firebase에서 입력한 것과 동일하게 작성 후 .NET 2.0 Subset을  .NET 2.0으로 변경합니다.



8. 전에 받은 SDK중 FirebaseDatabase 패키지를 Unity에 import한 뒤  받아놓은 Json 파일을 Unity Assets폴더에 추가합니다. 


9. 빈 게임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아래의 코드를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프로젝트 ID를 Url에 넣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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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
using Firebase.Unity.Editor;
using Firebase.Database;
 
public class User
{
    public string username;
    public string email;
 
    public User()
    {
    }
 
    public User(string username, string email)
    {
        this.username = username;
        this.email = email;
    }
}
public class FirebaseTest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FirebaseApp.DefaultInstance.SetEditorDatabaseUrl("https://본인 프로젝트 ID.firebaseio.com/");
        DatabaseReference reference = FirebaseDatabase.DefaultInstance.RootReference;
        User user = new User("TEST""TEST");
        string json = JsonUtility.ToJson(user);
        reference.Child("users").SetRawJsonValueAsync(json);
    }
}
 
cs


10. Unity를 실행시킨 뒤 Firebase 페이지에서 올바른 데이터가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데이터가 들어온다면 Unity와 Firebase 연동이 끝났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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