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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탄젠트를 사용하여 각도 구하기


출처



위 두 공식을 사용하여 두 점 사이의 각도를 구할것입니다. 우선 기준이 될 시작점과 시작점으로부터의 각도를 구할 끝점을 구하기  위해 시작점 벡터에서 끝점 벡터를 빼줍니다. 그러면 시작점에서 부터 끝점으로 향하는 벡터가 구해지는데 이 백터의 x,y를 atan에 넣으면 두 점 사이의 각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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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oat GetAngle(Vector2 start, Vector2 end)
    {
        Vector2 v2 = end - start;
        return Mathf.Atan2(v2.y, v2.x) * Mathf.Rad2Deg;
    }
cs

2. Angle


Unity에 두 점 사이의 각도를 구할수 있는 Vector2.Angle() 함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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